티스토리 뷰
많은 사람들이 딥웹 접속 방법을 궁금해하시면서 인터넷을 검색하시는데요. 토르 브라우저를 VPN으로 착각하시는 분들이 꽤 많으시더라구요. 그리고 당당하게 블로그에 글을 장문으로 써놓기도 했습니다.
토르는 이중 삼중으로 추적이 힘들게 IP를 세탁해주는 시스템이지, 처음 시작부터 끝까지 나를 감춰주고 패킷(데이터) 하나하나까지 암호화 시켜 보호해주는 VPN와는 차이가 있습니다.
딥웹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토르가 기본적으로 있어야 합니다. deepweb은 우리가 일고있는 .com .net .co.kr 이런걸로 끝나는 사이트가 아니라 .onion 특수한 도메인을 가진 사이트 인데요.
아이폰 충전기를 안드로이드에 꽂을 수 없는 것 처럼 어니언 딥웹 사이트는 토르 브라우저를 통해서만 접속할 수 있게 만들어 놨습니다.
문제는 토르 네트워크 내에서는 안전합니다. 그런데 위의 이미지에서 보시면 Client(사용자=우리) Server(우리가 접속할 목적지)인데 양끝쪽은 보호가 잘 되지 않습니다. 특히 마지막 접속지로 갈때는 토르 그늘에서 벗어나게 되지요.
딱 IP만 속일 수 있을뿐인데.. 토르도 사람이 만든것이다 보니 몇번 취약점을 드러내기도 했고 CIA, FBI가 위에 Entry, middle 이라고 쓰여져있는 중간 지점에 스파이 서버를 심어놓기도 헀던 적이 있어서 토르 짬밥이 되는 유저들은 추적이 어려운 신뢰할만한 유료 VPN을 같이 쓰게 됩니다.
딥웹 접속 방법 자체는 매우 간단합니다.
토르 브라우저를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한다.
실행 후 열어보면 duckduckgo라는 검색사이트로 들어가게 되는데 거기서 히든위키(Hidden wiki)를 찾는다.
거기에 있는 사이트들을 돌아다니면 그게 바로 딥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