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그것이 알고 싶다 어떤 내용인지 알아보고.. 


그 외에 재미있었던 그것이 알고 싶다 다시보기 편.. 


사람들이 보통 그것이 알고 싶다 레전드 편 이렇게 검색을 하시는데요. 


제가 본거 중에 그리고 사람들이 뽑은거 중에 재미난거 뭐있나 알아볼게요.


보통 속터지긴 하는데.. 그래도 재미가 있긴 하지요.


그알을 통해서 우리 사회에 묻혔던 일들이 상당히 알려지고..


썩은 일부 경찰과 검찰들도 움직인적이 한두번이 아닙니다.  찬양 합니다.!








오늘 방송은 바로 구의역 사고 이야기 입니다. 정말 안타까운 비극이었죠..

19살.. 이제 갓 졸업하고 바로 부모님을 도우겠다고 일을 한 그 청년...


못된 지하철 마피아들.. 돈을 사람 목숨 보다 더 중시하는 사람들..


그들때문에 정말 착한 아들 하나가 사라졌습니다.




이제 박원순 서울 시장이 지하철 보수 유지 하는데 외주 업체 주지 않겠다고 했죠. 정말 문제였습니다. 공무원이었다가 관련 업체에 대거 좋은 계약조건으로 가서 돈은 다 잘받아먹고...


해당 업체의 직원 구성을 보면 웃기지도 않습니다.


몸으로 뛰어야 하는 사람은 소수이고..


사무직이 대부분이었어요 오늘 그것이 알고 싶다에 자세히 ㄴ




원래 2인 1조로 해서 일을 해야 하는데 ㅜㅜ 돈 그거 아끼겠다고 한명만 내보냈다가 지하철 오는걸 볼 수 없으니 그대로 참변을 당해야할 수 밖에 없죠!!!!




지하철 2호선 구의역 입니다. ㅜㅜ 사고가 난곳은 9-4 승강장인데요. 스크린도어가 고장나는 비율이 그렇게 높데요.. 제조 과정에도 문제가 있는것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고장나면 바로 출동해서 수리하고.. 밤 새벽에 유지보수를 해야 하는데...  이런 사고가 처음이 아니에요...


2013년 1월 19일 2호선 성수역에서도 30대의 한 가장이 생을 마감했고... 작년 8월에도 강남역에서 20대 청년이 ㅜㅜ 



더 놀라운게 당시에  피해자가 수리 중이었다는걸 아무도 몰랐다는 거에요. 전자운영실 측에서 수리를 유청했는데... 그걸 관리하는 쪽에서는 모르고 있었고.. 작업 신청 일지에 피해자의 이름도 없었다고 하네요.. 최소한의 프로세스도 갖추어 지지 않은 이 기업.. 징벌적 보상을 해야 하고.. 청년의 가족들이 평생 먹고 살만큼 돈을 주어야 합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에 나왔으니까 뭔가 달라지길!





승강장 안전문 특별 안전 대책에 따라서 무조건 두명이서 하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서울메트로는 이런것도 제대로 확인하지 않았고.. 한마디로 그냥 대충대충.. 빨리 빨리 이런 식으로 한것이죠.. 보통 그래도 되니까.. 사고 설마 나겠어? 하면서 ㅜㅜ


그리고 은성PSD(피해자를 고용했던 외주업체)는 규정 다 지키면 일 하기 힘들다고 그랬다네요 ;;




그것이 알고 싶다 출구없는 스크린도어의 비밀!



정말 안타깝습니다 그 청년의 가방에는 사발면 하나가 있었습니다. 밥먹을 시간도 없으니까 시간날때 얼른 물받아서 후루룩 먹고 또 일하러 가야 했던 것 이지요.. 밥이라도 제대로 먹여줬음 이렇게 억울하고 눈물나진 않았을텐데 ㅜㅜ




수많은 사람들이 애도해주지만 돌아올 수 없는 그 청년 ㅜㅜ



이제 그것이알고싶다 레전드 편을 소개해볼게요.




오창맨홀 (2010년)



사라진 약혼자 (2011, 2014)




Y카센터 미스터리 사건 (2005년)




문경십자가(2011)



부산 사장부부 미스터리 (2013년)




여객선 위에서의 실종 (2009년)




청산가리 막걸리 (2009년)




어느 강력반 형사의 죽음(2010년)



잼난 그것이 알고 싶다 레전드 시리즈



서천 기동슈퍼 화재 미스터리 사건(2011년)




둘만의 방 - 16시간의 진실 (2012년)



영남제분 사모님의 이상한 외출 (2013)


[그것이 알고시다 다시보기 SBS VOD 서비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